본문 바로가기 대 메뉴 바로가기
우리는 미래를
선도하며 나아갑니다

보도자료

CJ헬스케어, 더위에 지친 이웃들과 헛개수 나눴다. 2018.08.13

2018.8.13(월)
CJ
헬스케어, 더위에 지친 이웃들과 헛개수 나눴다.

- CJ헬스케어, 기록적인 폭염으로 지친 기후약자’(경찰, 어르신, 쪽방촌 이웃 등)들과 헛개수1+1 나눔 진행

- 서울시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서울시 중구, 용산구 내 이웃들에게 전달

- 헛개수 외 대자리, 쿨스카프, 선풍기, 여름내의 등도 추가 지원하며 무더위 극복에 힘써


사진1
사진.1 CJ헬스케어 임직원이 쪽방촌 등에 방문해 헛개수를 옮기고 있다.


CJ
헬스케어가 더운 날씨로 곳곳에서 고생하는 이웃들과 헛개수를 나누는 캠페인을 벌인다.

 
CJ헬스케어(대표: 강석희, 윤상현)111년만의 기록적인 폭염으로 지쳐있는 기후약자들을 응원하고자 서울시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안녕하세요! 헛개수1+1’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안녕하세요! 헛개수1+1’캠페인은 연일 계속되는 폭염으로 건강에 적신호가 켜진 서울시 야외 공공근로자, 쪽방촌 이웃 등 기후약자들의 건강과 안부를 살피는 릴레이 캠페인으로, 서로 헛개수를 주고 받으며 안부를 묻자는 의미에서 1+1캠페인을 벌이게 됐다.


사진2

사진2. CJ헬스케어 임직원들이 기후약자들에게 제공할 헛개수에 안녕하세요 캠페인 스티커를 부착하고 있다.

CJ헬스케어 임직원들은 서울시자원봉사센터와 남대문경찰서의 도움에 힘입어 남대문 및 서울역 일대 경로당과 쪽방촌, 노숙인 무료급식소, 기동대 등을 차례로 찾아 안녕하세요 캠페인 스티커가 부착 된 시원한 헛개수를 나눠주며 구슬땀을 흘렸다.

 
이 밖에도 지역사회복지에 기여하고 있는 원불교 봉공회(원봉공회)의 협조를 통해 대자리, 쿨스카프, 선풍기, 여름내의 등도 함께 전달하며 연일 폭염으로 고통 받는 기후약자들의 무더위 극복을 위해 힘을 보탰다.

 
CJ헬스케어는 지난 6월부터 혼밥, 혼술 등 나홀로 문화로 인해 단절 된 지역사회 이슈를 함께 해결하고, 주변 이웃간의 원활한 소통을 이어가고자 서울시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안녕하세요전국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다.

 
최근에는 서울시자원봉사센터의 캐릭터를 활용, 헛개수를 들고 다양한 메시지를 전하는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배포하며 주변 이웃들의 안부를 살피고 있다.

 
CJ헬스케어 관계자는 “입추가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연일 폭염이 이어지는 가운데 사회공헌 활동에 참여한 임직원들과 이번 캠페인에 도움을 주신 모든 관계자들께 감사 드리며, 폭염에 취약한 기후약자들이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고 밝혔다.

 
CJ헬스케어는 향후 서울시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연계하여 공부방 어린이들과 스칸디아모스 액자 만들기, 어린이병원 환우들을 위한 정원 조성, 천연방향제 만들기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2016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건강한 숲, 편안한 숨프로젝트를 통해 나날이 심해지고 있는 서울시 미세먼지 저감노력에도 지속 동참할 계획이다. ()

김민수 대리 (전략지원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