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 메뉴 바로가기
우리는 미래를
선도하며 나아갑니다

보도자료

CJ헬스케어, 스칸디아모스 액자로 쾌적한 공부방 선사 2018.08.23

2018.8.23 (목)

CJ헬스케어, 스칸디아모스 액자로 쾌적한 공부방 선사

- CJ헬스케어, 22일 서울시 중구에 소재한 무지개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 함께 스칸디아모스 액자 제작

- 스킨디아모스, 스칸디나비아반도 숲에서 자라는 천연이끼로 공기 중 유해물질 흡수, 눈의 피로 등을 완화

- 제작한 액자는 무지개지역 아동센터에 전부 기부, 자연 친화적인 공부방 환경 조성 기대

1
사진1. CJ헬스케어 임직원들이 22일 서울 중구 무지개지역아동센터에서 아동들과 함께 스칸디아모스 액자를 만들고 있다.

CJ헬스케어(대표: 강석희, 윤상현) 22일 서울시 중구 만리동에 소재한 무지개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 함께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스칸디아모스 액자 만들기 활동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스칸디아모스는 북유럽 스칸디나비아반도에서 자생하고 있는 천연이끼로, 공기 중에 떠다니는 유해물질을 흡수하고 실내소음을 낮추는데다 눈의 피로를 완화시켜주는 등 환경 친화적인 기능을 가진 식물이다.

 
이번 활동은 CJ헬스케어가 서울 곳곳의 공기정화를 위해 서울시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진행하고 있는 건강한 숲, 편안한 숨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무지개지역아동센터 아동들에게 쾌적한 공부방 환경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3
사진2. CJ헬스케어 임직원들과 무지개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이 함께 만든 스칸디아모스 액자들

이 날 CJ헬스케어 임직원들은 아동들과 함께 형형색색의 스칸디아모스를 다양한 액자 틀에 채워 넣으며 공부방용 스칸디아모스 액자들을 완성해냈다.

 

CJ헬스케어 임직원들과 센터 아동들이 완성한 스칸디아모스 액자들은 무지개지역아동센터에 모두 기부되어 실내에 떠다니고 있는 유해물질로부터 건강을 지켜주고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

 

CJ헬스케어 관계자는 “최근 매스컴을 통해 널리 알려지고 있는 스칸디아모스는 실내 먼지 흡수, 눈의 피로 완화 및 흡음 등에 도움이 되어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많이 활용되고 있다.”친환경적 기능을 하는 스칸디아모스 액자를 통해서 무지개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건강하게 성장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CJ헬스케어는 ‘건강한 숲, 편안한 숨프로젝트 등 지역사회 이슈해결과 환경 개선에 기여하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9월에는 서울시어린이병원 어린이 환우들의 빠른 쾌유와 심신의 치유를 도모하고자 작은 정원 만들기에 나설 예정이다. ()

김민수 대리 (전략지원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