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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씨제이헬스케어, 건기식 브랜드 ‘컨디션’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 2019.11.26


2019. 11. 25

씨제이헬스케어, 건기식 브랜드 ‘컨디션’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

- 씨제이헬스케어 베트남법인, 유통업체 비엣하와 건강기능식품 유통계약 체결

- 씨제이헬스케어, 건강기능식품 글로벌 첫 진출국으로 베트남 선택

-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 전역서 선보일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명은 ‘컨디션’

 
씨제이헬스케어 강석희 대표(왼쪽)와 비엣하 쏜(Mr. SON) 회장이 22일 씨제이헬스케어 본사에서 건강기능식품 유통계약 체결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씨제이헬스케어 강석희 대표(왼쪽)와 비엣하 쏜(Mr. SON) 회장이 22일 씨제이헬스케어 본사에서 건강기능식품 유통계약 체결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한국콜마 계열사인 씨제이헬스케어가 건강기능식품으로 1조원 대 베트남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진출한다.

씨제이헬스케어(대표 강석희)는 지난 22일 서울 씨제이헬스케어 본사에서 베트남 유통업체인 비엣하(Viet ha, 회장 Nguyen Minh Son)사와 베트남 건강기능식품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씨제이헬스케어 베트남법인은 간, 피부, 관절 건강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 3개 품목을 비엣하에 공급하고, 비엣하는 5대 약국 체인과 개인 약국 등 총 1만 여 곳의 베트남 전역에 제품을 유통한다.

씨제이헬스케어가 글로벌 시장에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씨제이헬스케어는 올 3월 베트남 호치민에 법인을 설립하고 현지 시장 공략을 준비해왔다. 베트남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연평균 10% 이상 성장하는 유망 시장으로 알려져 있다.

씨제이헬스케어는 베트남 현지 소비자 특성을 반영해 간, 피부, 관절 건강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을 연구, 개발했다. 생산은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인 콜마비앤에이치가 맡는다.

베트남 비엣하 사를 통해 베트남 시장에 진출하는 씨제이헬스케어 건강기능식품 3종 (왼쪽부터 컨디션리버, 컨디션우먼, 컨디션조인트)
사진. 베트남 비엣하 사를 통해 베트남 시장에 진출하는 씨제이헬스케어 건강기능식품 3종 (왼쪽부터 컨디션리버, 컨디션우먼, 컨디션조인트)


이번에 베트남 시장에 선보일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명은 ‘컨디션’이다. 2014년 숙취해소음료 ‘컨디션’으로 베트남 시장에 진출해 인지도를 쌓은 씨제이헬스케어는 ‘컨디션’을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자리매김 한다는 전략이다.

씨제이헬스케어 베트남법인 관계자는 “씨제이헬스케어가 글로벌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진출하는 것은 베트남이 처음”이라며 “’컨디션’브랜드가 베트남 건강기능식품의 대표 브랜드로 빠르게 안착할 수 있도록 비엣하와 활발한 영업, 마케팅을 벌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씨제이헬스케어의 베트남 건강기능식품 유통을 책임질 비엣하는 만 여 곳이 넘는 베트남 약국, 병원에 제품을 유통하고 있는 의약품, 건강기능식품 유통 전문업체다.

베트남 시장에 출시되는 씨제이헬스케어의 건강기능식품은 간, 피부, 관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정제(알약) 형태 제품과 소화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는 강황 음료 등 총 4가지로, 비엣하는 정제 제품 유통을 맡는다. 정제는 올해 12월 전국 1만여 곳의 약국에, 음료는 약국 및 편의점 등에 유통된다. (끝)

 

[참고]

베트남 건강기능식품 시장 규모 (2017년)

: 20조5928억 동(9억736만 달러, 약 1조 원)으로 추산

- KOTRA 해외시장뉴스 “베트남 건강기능식품 수요 다양화” &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

김나리 과장 (한국콜마 홍보2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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